전체 페이지뷰

2014년 7월 10일 목요일

단백질보충제 - 프로게이너 인스타 프로틴(progainer instar protein) 가격 및 후기

운동을 시작한지​​ 2년 반이 지났지만 근육이 많이 늘지 않았다.
운동을 계속해도 근육이 늘지않아 걱정했는데, 단백질이 부족하면 운동을 해도 근육이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한다. 곰곰히 생각 해보니 운동을 꾸준히 하는데도 근육이 생기지 않는 것은 단백질 부족인 것 같아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하였다.

처음에는 한 4,5 만원이면 충분히 살줄 알았는데 왜 이렇게 비싸고 복잡한지 ...
프로틴은 뭐고, 게이너는 뭔지, WPH 이런 건 뭐야!! 그냥 비타민처럼 구매하면 될줄 알았는데 굉장히 종류가 다양하고 복잡하여,10분이면 살 줄 알았는데 3시간이나 조사하였다ㅜㅜ
결국 가격,맛,식약처 등을 고려하여 내게 가장 적합한 프로게이너 인스타 프로틴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인스타 프로틴은 처음 운동을 시작하거나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보충제인것 같다.

1. 가격
- 아직 학생인 내게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6만원 이하가 한계였다

2. 맛
- 단백질보충제로 어떻게 보면 몸에 좋은 약이라 생각되어 그리 중요하게 보지는 않았다.

3. 식약처
- 프로게이너 인스타 프로틴은 식약처에 등록되지않았으나 프로게이너의 다른 보충제는 식약처에 등록되어있었다.
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된 단백질보충제는 종류에 비해 극소수만이 존재하였는데 등록된것은 대부분 15만원 이상이라서 주문할 수 없었다. 그렇기에 꿩 대신 닭으로 프로게이너의 다른 보충제는 식약처에 등록된만큼 믿을  수 있을 것 같아 주문하였다.

4. 프로틴
- 게이너는 근육과 체중을 함께 늘려주는 것으로 프로틴은 근육위주로 늘려준다.

5. WPH
-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좋은것인 WPH로 단백질함량이 가장 높으나 가격도 가장 높다(WPH > WPI > WPC)


위메프에서 구매를 하여 38800원에 구매하였다.
커다란 박스에 단백질 보충제와 쉐이크 통이 왔으며, 쉐이크 통은 따로 주문하지 않았지만 서비스로 같이 온 것 같다.


인스타 프로틴의 단독샷~
사진에서 꽤 커보이듯 실제로도 매우 크다. 그러나 통만 크지, 속에는 과자 속 질소만 가득 찬 것처럼 3분의 2 정도만 채워져 있다. 그것도 모르고 언제 다먹지라며 걱정했었다..ㅇㅁㅇ



유통기한은 2016년으로 넉넉하게 왔다. 중량은 약 2.5kg, 맛은 초코맛이다.
뚜껑을 열면 달달한 초코향이 나나 먹으면 향에 비해 초코맛은 진하지 않다.
주문하기 전 블로그나 까페 등의 글을 읽으면서 진짜 맛없다, 이상하다 ... 이런 글을 읽으면서 불안했다. 내 입맛은 무난하면 다 먹을 수 있음!!을 주장하는 무난무난한 혀이지만 시식전에 이런글을 보고 사려니 꽤 걱정이 되었다.



1회 섭취시 2스푼을 넣어 먹으라는 권장 사항이 있으나 늘 언제나 이러한 권장 사항을 무시하는 사람은 있는 법...더 많이 넣어도 먹을 수는 있으나 절.대. 하지않기를 바란다.
(권장사항은 그만한 이유가 있는법이다ㅜㅜ)


우유 200ml에 두스푼을 넣고 흔들어주었다. 쉐킼,쉐킼~
잘 안섞인다고 하여 한번 세어보았는데 32번에 다 섞였다.
다른 보충제를 안먹어봐서 오래 걸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미숫가루도 섞을때 30번은 넘게 흔들어주었던것 같아 무난한것 같다...라고 생각한다.


맛은 무난하여 이정도면 먹을만하다고 느껴서, 진짜 먹을게 못된다고 써놓으신 분의 입이 얼마나 고급스러우실지...개인적으로 무난하여 맛에서 고민이라면 크게 걱정하지않아도 될 것 같다. 단백질보충제인데 솔직히 맛보다는 영양분을 따지는게 맞지않을까 싶다.
초코우유보다는 미숫가루 + 초코라고 보면 될 것 같다. 대체로 미숫가루 맛이나 끝에서 초코맛이 나는데 글만보면 이상할것같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먹어보면 괜찮은 맛이다.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